\ [광주 봉선동] 눈폭풍 불 땐 국밥이지.. '옛날전통국밥' 내돈내산 솔직 후기 (모듬/암뽕)
본문 바로가기
피크닉 라이프/맛집

[광주 봉선동] 눈폭풍 불 땐 국밥이지.. '옛날전통국밥' 내돈내산 솔직 후기 (모듬/암뽕)

by 배버릭1 2026. 1. 11.
반응형

[광주 봉선동] 눈폭풍 불 땐 국밥이지.. '옛날전통국밥' 내돈내산 솔직 후기 (모듬/암뽕)

 

 

 

 

 

 

 

눈이 몹시 세차게 오는 날엔 역시 국밥이라는 생각에 봉선1동 옛날전통국밥에 다녀왔습니다. 원래 눈이 오지 않으면 파스타집에 가려고 했었는데 쿨하게 포기하고 뜨끈한 뚝배기 한 그릇 때리러 봉선동 옛날전통국밥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봉선동~주월동 먹자골목 주차가 쉽지 않습니다. 골목마다 주차를 위한 눈치싸움을 하느라 들어가기 전부터 기운 빠질 뻔했습니다. 주차는 주변 골목을 돌다가 라인하이츠 아파트 근처 골목 주차선에 했습니다. 남구청 근처이기 때문에 구청에서 혹시라도 주차 단속을 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주차선 안에 안전하게 주차를 했습니다. 그리고나서 식당 근처로 돌아가서 안쪽으로 호다닥 들어갔습니다.

 

 

 

 

여긴 남구 봉선1동에 위치한 식당입니다. 그리고 주변 먹자골목에 디지털온누리상품권, 남구동행카드, 광주상생카드, 그리고 광주상생카드 추가 할인까지 적용이 되는 곳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식사비 부담을 조금은 덜 수 있는 혜자로운 식당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식사 주문

식당 안에 들어오면 신발을 벗지 않고 앉을 수 있는 자리와 신발을 벗고 올라올 수 있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신발을 벗고 올라가는 자리엔 바닥에 난방이 되어 있어서 굉장히 따뜻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고 해서 그쪽에 위치를 했습니다. 식당 안에 손님들이 제법 있어서 식당 내부는 사진으로 남기지 못했습니다. 벽에 붙어 있는 메뉴판에는 다양한 식사류와 안주류가 있었고 특이하게도 왕족발세트와 매운 닭발까지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저희는 식사만 하러 온터라 모듬국밥과 암뽕순대국밥 하나씩 주문을 하였습니다.

 

 

 

 

조금 기다리니 기본 반찬들이 세팅되었습니다. 김치, 깍두기, 감자채볶음, 어묵채볶음, 양파, 고추, 된장, 새우젓, 초장, 달걀프라이까지 나왔습니다. 달걀프라이를 하나씩 주시니 굉장히 마음이 따뜻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장님께서 달걀프라이를 먹고 나서 그 그릇을 앞접시로 쓰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집 밖에서 먹는 달걀프라이가 굉장히 오랜만이라 인상적이었고 맛있었습니다. 또한 김치가 젓갈이 많이 들어간 김장김치 느낌이어서 진짜 깊은 맛이 느껴지는 맛이었습니다!

 

 

 

 

 

잠시 기다리니 국밥이 등장하였네요. 배가 너무 고픈 나머지 저의 모듬국밥만 사진으로 남겼지만...^^ 함께 주문했던 암뽕순대국밥도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암뽕순대에서 비린맛 안 나기가 쉽지 않은데 비린 맛 없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국물맛이 맑은 느낌으로 굉장히 개운하게 속을 풀어주더라구요. 추운 겨울날, 그것도 눈폭풍이 몰아치는 저녁에 먹는 국밥으로는 굉장히 안성맞춤이었습니다.

 

 

 

 

모듬국밥 안에 있는 내용물의 양도 상당해서 내심 뿌듯했습니다. 식당 잘 골랐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다만 아쉬운 것은 새우젓의 향과 맛이 약했다는 것이었습니다. 보통 새우젓을 국물에 풀면 그 특유의 짠 향과 맛이 나야 하는데 그게 없더라구요. 새우젓으로 낼 수 있는 국물맛을 먹지 못해 그것은 대단히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마지막까지 쓱 쓱 쓱 쓱 쓱 쓱~ 싹 싹 싹 싹 싹 싹~ 마지막까지 맛있게 먹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결제는 남구동행카드로 결제하여 18% 선할인까지 받아서 기분좋게 마무리를 하였답니다. 포스팅을 마무리 짓자면 전통옛날국밥의 국밥들은 엄청나게 화려한 맛이라기보다는 기본에 충실하면서 잡내 없이 깔끔한 맛이라 질리지 않고 계속 들어가는 맛이에요. 주월동~봉선동 먹자골목에서 해장이 필요하거나, 뜨끈한 국물 땡기실 때 한번 가보셔도 후회 안 하실 듯합니다. 저는 조만간 수육에 소주 한잔하러 저녁에 다시 가보려고요. (재방문 의사 200%)

 

 

이상 내 돈 주고 사 먹고 배 터져서 쓴 솔직 후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