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루키 버디플렉스 장타용 스윙연습기로 비거리 늘리기_비결이뭐야?_비거리늘리는방법_장타연습
드라이버를 치든 우드를 치든 항상 비거리가 문제입니다. 남들처럼 일정하게 200m 치고 싶고, 250m를 치고 싶은데 요령을 잘 모르겠어요. 그래서 장타용 연습기를 구입했습니다. 루키루키 버디플렉스라는 회사의 제품입니다. 곱고 고운 노란색으로 생긴 연습기구지만 무게는 살벌합니다. 연습 스윙할 때 도움이 되지 않을까하여 구입을 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지금까지는 굉장히 만족합니다. 다른 연습기들도 많지만 가격이 비싸서... 저에겐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갖춘 연습기가 아닐까 합니다.
가격, 구입 방법
루키루키 홈페이지에서 구입하셔도 되고 11번가나 네이버쇼핑, 쿠팡 등에서 구입하셔도 됩니다. 루키루키 버디플렉스라 검색하면 제품이 나올거에요. 루키루키 홈페이지 기준으로 22900원에 배송료 2500원해서 25400원입니다. 다른 곳에서 검색하면 더 저렴하게 나올 거에요. 사이즈는 대/소로 2가지로 판매하는데 대로 구입했습니다.
버디플렉스 스펙 살펴보기
버디플렉스 스윙연습기를 들어보면 무게가 묵직합니다. 루키루키 홈페이지에 따르면 대는 620g, 소는 610g이라고 해요. 그리고 길이도 대는 110cm, 소는 97cm라고 합니다. 그래서 대 사이즈는 드라이버, 우드, 롱유틸리티, 롱아이언 등 길이가 긴 클럽을 스윙연습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소 사이즈는 6번 아이언 정도라서 미들, 숏 아이언 연습에 좋을 것 같습니다. 근력이 없으신 분들은 버디플렉스를 휘두르는 것이 힘드실 수 있습니다. 부상의 위험 없게 천천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재는 고무, 그라파이프,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다고 하는 걸로 보아 헤드가 고무로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샤프트가 그라파이프,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 탄성력이 있고 아주 유연합니다. 그런데 헤드 무게 때문에 모든 분들께서 스윙연습하는게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버디플렉스의 그립에는 그립을 잘 쥘 수 있게 노란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먼저 왼손으로 그립을 감싸주신 다음 오른손으로 그 위로 감싸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당히 친절한 장타용 연습기네요.
스윙연습은 연습장에서
헤드가 아무리 고무로 되어 있다고 해도 휘두르는 힘으로 인해 주변에 있는 사람, 사물들에 손상을 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집 안이나 아파트 복도, 지하주차장 등에서는 연습을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바닥이나 벽, 자동차 등에 손상이 가면 굉장히 비싼 연습을 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연습장에서도 주변에 사람, 사물이 있는지 확인하고 아크를 그릴 때 앞이나 뒤에 있는 사람에 접촉이 될만한 거리인지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클럽와 길이 비교
우리가 클럽의 길이를 외우고 다니지는 않기 때문에 드라이버의 길이 역시 모릅니다. 그래서 미즈노 드라이버 ST-Z와 버디플렉스를 비교해보면 드라이버가 버디플렉스보다 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페어웨이우드의 길이 정도 되는 것 같네요. 이 정도 길이만 되도 연습하는데는 아무런 무리가 없습니다. 버디플렉스에 드라이버 헤드가 빠진 길이를 빼면 얼추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몸풀기 및 연습스윙 시작
몸을 풀거나 연습스윙을 할 때 힘차게 백스윙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드라이버 샷 연습하기 전에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어깨도 풀고 전완근에도 자극을 주고 임팩트를 주는 순간에 집중할 수도 있고 아주 좋아요. 물론 무게가 무거워서 힘드신 분들도 있겠지만 버디플렉스로 5~10번 정도 연습스윙하고 드라이버샷을 치면 굉장히 가볍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샤프트의 낭창거림을 느낄 수 있어 장타자가 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