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 강진] 천해의 절경 가우도_출렁다리_강진만_오션뷰_섬뷰
본문 바로가기
트래블 라이프

[전남 강진] 천해의 절경 가우도_출렁다리_강진만_오션뷰_섬뷰

by 배버릭 2021. 8. 21.
반응형

  [전남 강진] 천해의 절경 가우도_출렁다리_강진만_오션뷰_섬뷰  

 

 

 

 

<가우도 https://place.map.kakao.com/14864655 >

 

가우도

전남 강진군 도암면 신기리 산

place.map.kakao.com

 

 

가우도는 전남 강진에 있는 전라남도 강진군 도암면 월곶로 473 (도암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강진에는 강진만이 있어 내륙지방인데도 바다를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아래 보이는 그림에서 가운데 위치한 곳이 바로 가우도입니다. 내륙 지방인데 바다를 가지고 있고 섬도 있다는게 굉장히 신기하죠. 그리고 가우도는 사람이 살고 있는 유인도로 가우도 양쪽으로 출렁다리가 있어서 내륙에서 왕래가 가능한 곳입니다.

강진만 가우도

 

주차장(주차비 무료)

가우도 입구에는 아주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비도 받지 않아 굉장히 좋습니다. 화장실도 완비되어 있구요. 

 

 

가우도 입구 종합관광안내소(입장료 가격 없음 무료)

가우도 입구에는 종합관광안내소가 있습니다. 입장료를 낼 것만 같은데 역시 주차비처럼 입장료도 받지 않습니다. 아래 보이는 이용요금표는 가우도 짚트랙이라는 것을 이용했을 때 지불하는 요금입니다. 짚트랙은 일종의 레펠훈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바다 위 높은 곳에 긴 줄을 두고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내려오는 레포츠입니다. 체온측정 후 QR코드 인증 대신 발신자 전화번호 활용 방문자 출입관리라고 해서 080으로 시작하는 곳에 전화를 하면 됩니다.

 

 

 

물고기 조형물

종합관광안내소 옆에는 폐품을 이용한 물고기 조형물이 있습니다. 일반 시민들도 폐품을 가지고 오면 물고기 프레임에 연결해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는 오브제 미술의 전형입니다. 아마 재활용을 열심히 해서 해양 생물들에게 쓰레기를 버리지 말라는 환경보호의 내용일 것 같습니다.

 

 

 

가우도 주변 관광지와 강진군 종합관광안내도

가우도 주변 관광지를 소개하는 안내도와 강진군 종합관광안내도가 있습니다.

 

 

 

가우도에 들어가는 길 - 청자다리

청자다리 입구입니다. 가우도로 들어가는 유일한 다리입니다. 바다뷰가 굉장히 환상적인 것이 특징이지만 다리를 건너는 내내 그늘이 없어 자외선 노출이 많을 수 있습니다. 흰구름 뭉게뭉게 있는 하늘과 짙은 녹색의 바다가 장관을 이룹니다.

 

 

 

가우도 모노레일

가우도에는 모노레일이 있습니다. 2021년 6월 완공으로 굉장히 신형인 것 같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그런지 운영은 하지 않는 모습이었습니다.

 

 

 

가우도 출렁다리

가우도 최고의 명물인 출렁다리입니다. 무주탑 현수교이며 150m나 된다고 하네요. 완공일은 2021년 6월로 굉장히 신상 다리입니다. 다리를 지나다보면 약간 어지러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산수국 특별 출연

출렁다리를 주변을 가다보면 산수국이 어마어마하게 많이 피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망호마을로 들어가는 망호출렁다리

가우도 출렁다리를 지나 가다보면 큰 다리가 또 보입니다. 저기는 망호출렁다리로 망호마을로 들어가는 다리입니다. 즉 가우도를 사이에 두고 양쪽 내륙에서 청자다리와 망호출렁다리로 연결이 되어 있는 것입니다.

망호출렁다리

 

 

 

가우도 마을

가우도 내에 있는 마을입니다. 가우도는 무인도가 아닌 유인도로 실제 주민들이 거주하는 곳입니다. 심지어는 가우도 파출소도 있어서 마을 치안 유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가우도 두꺼비 바위

마을을 지나 데크로드를 지나다 보면 두꺼비를 닮았다하여 가우도 두꺼비 바위라고 이름이 지어진 바위가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정말 두꺼비같이 생겼습니다.

 

 

 

가우도를 나가면서 본 광경

처음에 가우도로 들어올 때 이용했던 청자다리를 나갈 때 본 광경입니다. 하늘, 산, 바다 3박자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천해의 절경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강진군에 이런 환상적인 뷰가 있을지 몰랐네요. 이제라도 알아서 다행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