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테일러메이드 스텔스 레스큐 유틸리티 구입 후기_가격_타이거우즈_샤프트강도_카본의시대
본문 바로가기
골프 라이프/골프용품

2022 테일러메이드 스텔스 레스큐 유틸리티 구입 후기_가격_타이거우즈_샤프트강도_카본의시대

by 배버릭 2022. 2. 9.
반응형

2022 테일러메이드 스텔스 레스큐 유틸리티 구입 후기_가격_타이거우즈_샤프트강도_카본의시대

 

 

 

 

 

 

2022 테일러메이드 스텔스 시리즈가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테일러메이드코리아 공식홈페이지에서는 2월 11일 금요일에 출시된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스텔스는 테일러메이드 사에서 출시한 골프클럽으로 드라이버, 페어웨이우드, 레스큐(유틸리티), 아이언 등이 있습니다. 몇 달 전 골프의 황제 타이거우즈와 그의 아들 찰리가 이 클럽을 가지고 나와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 당시 스텔스 드라이버의 페이스면이 빨간색으로 되어 있어서 사람들의 뇌리가 남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드라이버의 페이스면이 카본으로 제작되었다는 제품 홍보로 사람들이 관심을 많이 가졌습니다. 저는 3일 정도 일찍 구입할 기회가 있어서 레스큐를 바로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30만원 중반에 구입했습니다.

 

 

 

레스큐 유틸리티 하이브리드

대부분의 골프용품 제작사에서는 유틸리티클럽을 생산합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클럽과 명칭을 거의 혼용하여 사용합니다. 하지만 테일러메이드 사는 유틸리티클럽을 레스큐라고 명칭을 짓습니다. 레스큐는 구조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남은 거리가 많이 남은 골퍼를 유틸리티클럽의 비거리로 구조한다는 의미라고 하네요. 트러블샷을 자유자재로 칠 수 있는 클럽이기도 해서 그렇게 된 것 같기도 합니다.

 

 

 

레스큐 언박싱

4번 유틸리티 S강도로 구입했습니다. 4번 유틸리티의 로프트각은 22도입니다. 페이스면은 스틸로 되어 있습니다. 스텔스 드라이버의 페이스면만 빨간색의 카본으로 되어 있어요. 다른 스텔스 시리즈 클럽들은 스틸로 되어 있습니다.

 

 

 

헤드 살펴보기

헤드는 카본과 스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헤드를 둘러싸고 있는 헤드 크라운은 카본으로 되어 있고 페이스는 스틸로 되어 있습니다. 4번 유틸리티의 로프트각은 22도, 라이각은 57.5도, 전체 길이는 39.75인치입니다. 39.75인치를 cm로 환산하면 100.965cm입니다. 1m정도 되는 것 같네요. 골프공을 페이스면 가운데에 잘 맞출 수 있으면 좋겠네요.

 

 

 

샤프트 살펴보기

샤프트는 TM60 FLEX-S 미쓰비시 케미컬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테일러메이드 공식홈페이지에 가면 TENSEI RED TM60 샤프트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S강도 샤프트의 무게는 68g으로 나와 있습니다. 

 

 

 

그립 살펴보기

그립은 TENSEI / LAMKIN CROSSLINE 360 BLACK / RED CP (60R/42.5g)이라고 나와 있는데 다른건 잘 모르겠고... 그립의 무게가 42.5g 인 것 같습니다.

 

 

 

커버 살펴보기

레스큐에 제공되는 기본 커버는 빨간색과 검은색으로 구성된 인조가죽 커버입니다. 스텔스의 기본 컬러에 아주 잘 어울리는 커버입니다. 3~5번 유틸리티와 공유할 수 있게 클럽 번호를 바꿀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