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동명동 플라워댄스에서 커피 마시기_브런치카페_감성카페_쪽파치즈토스트_파스타가격_브런치가격
광주광역시 동구 동명동에 있는 플라워댄스에 다녀왔습니다. 플라워댄스는 동명동에서 유명한 감성적인 브런치 카페입니다.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이면 어김없이 방문객들로 가득차는 곳인데요. 저는 사람들이 잘 안 올 것 같은 오후 3시 쯤에 방문하였더니 정말 사람들이 없었습니다. 여유 있게 커피도 마시고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플라워댄스는 광주 I-PLEX 건물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시평정학원이 있는 골목으로 들어가야 찾을 수 있습니다.
플라워댄스 위치(https://place.map.kakao.com/920025447)
카페 외부의 모습입니다. 2층 단독주택을 리모델링하여 카페를 만든 것 같습니다. 테이블과 의자를 놓고 조경이 잘 되어 있어서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이 보입니다. 사장님께서 깔끔하게 정리를 잘 해놓은 모습이에요.
오픈 시간은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1시까지 입니다. 주말에는 브레이크타임이 15~17시 사이에 있다고 합니다. 점심 브런치 뿐만 아니라 저녁식사까지도 가능해요. 브레이크타임을 피하시면 손님들 몰리는게 줄어들기 때문에 커피, 음료 등도 즐기시기에 몹시 적합합니다.
플라워댄스의 입구입니다. 은은한 녹색문과 플라원댄스 간판이 마음을 편한하게 해주는 것 같아요.
내부 인테리어도 아기자기하게 은은한 빛깔로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화려하지는 않아도 옛스럽지 않아도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느낌이 아주 좋네요.
플라워댄스 메뉴판
플라워댄스의 메뉴판입니다. 플라워댄스는 브런치, 파스타, 식사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맛도 상당히 괜찮다고 하여 나름 유명한 브런치 카페입니다. 저는 점심식사시간이 지나고 방문하였기 때문에 아메리카노 2잔과 쪽파 치즈 토스트를 주문하였습니다. 아메리카노의 가격은 4500원, 쪽파 치즈 토스트의 가격은 8000원입니다. 브런치 가격대는 가장 저렴한 감자스프와 빵 6000원부터 더치 베이비 18000원 사이에, 파스타는 알리오올리오 14000원부터 토마토 해산물 파스타, 카넬로니 라자냐 20000원 사이에 형성되고 있습니다. 식사류는 김치볶음밥 13000원부터 수제 미트볼 스튜 16000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주문 후 2층에 자리를 잡기 위해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을 이용하였습니다.
2층 전경
2층 전경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그런 인테리어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특별할건 없지만 아기자기하게 은은한 색상으로 물건 배치 등을 잘 해놓은 모양이었습니다. 중앙에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도 한 몫 했던 것 같습니다.
아메리카노와 쪽파토스트는 사장님께서 직접 가져다 주십니다. 물론 식기류 반납도 사장님께서 올라오셔서 치우십니다. 핫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아메리카노, 치즈 쪽파 토스트가 먹음직스럽네요.
치즈 쪽파 토스트에는 특별할게 따로 없습니다만 커피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최고의 선택지가 아닌가 싶어요. 토스트, 샐러드, 마요네즈, 치즈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이 심심하지 않을 먹을거리입니다.
끼니를 떼울 목적이 아니 때문에 토스트 하나면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8000원에 저 토스트 1개면 굉장히 비싼건 사실입니다. 카페에서 힐링감성을 구입하는 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마음의 평화가 오지 않을까 합니다.
나이프로 썰어서 입으로 베어물어서 모두 먹어버리고 말았습니다. 바깥에 보이는 풍경이 평화롭고 좋아서 카페에 총 2시간 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멋진 감성 브런치카페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온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