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전남대후문 맛집 고기가 많은 뼈해장국 뼈대있는집 존맛_감자탕_가심비_용봉동_중흥동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동에 위치한 뼈대있는 집에 다녀왔습니다. 전남대학교 후문, 투썸플레이스나 OB생맥주 건물 맞은 편에 있습니다. 이 집은 기본적으로 뼈해장국에 들어있는 고기가 많고 국물맛도 좋다보니 지나다니다 보면 식사시간에 손님들이 많고 가끔 웨이팅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항상 그랬던 것은 아니기에 아주 조심스럽게 적어봅니다. 하지만 제가 다녀본 뼈해장국 가게들 중에 주시는 고기의 양이 많았던 가게들 중에 하나입니다. 가성비 보다는 가심비가 상당히 좋았던 뼈대있는 집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뼈대있는집 위치(https://place.map.kakao.com/27503877)
요금표
가게 입구 유리창에 있는 요금표입니다. 내 연봉 빼고 다 오른다는 말이 있듯이 모든 물건들의 가격들이 가파르게 상승 중입니다. 뼈해장국이 어느덧 10000원, 감자탕 소 30000원, 감자탕 중 40000원, 감자탕 대 49000원입니다... 뼈해장국의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서두에서 가성비보다는 가심비라고 말씀드린 것입니다.
신발장
신발을 잃어버리지 않고 정리를 하기 위해 가게 입구에 신발장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열쇠는 채우지 않고요. 가게 입구에 CCTV가 있기 때문에 분실 위험은 덜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메뉴 주문
가게 내부엔 손님들이 많아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입식으로 테이블석이 10개 정도 있습니다. 그리고 안쪽으로 룸은 아니지만 예약석으로 테이블석이 5개 정도 있습니다. 식당에 룸이 없는게 아쉽지만 사실 뼈해장국 가게가 룸식당으로 운영되기가 쉽진 않죠. 공간을 많이 차지하다 보니... 아무래도 힘들 것 같습니다. 메뉴판은 따로 없고 빌지를 보고 주문을 해야 합니다. 뼈해장국과 감자탕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가게입니다. 그리고 묵은지를 추가한 묵은지해장국, 묵은지감자탕이 있습니다. 그리고 감자탕을 2인으로 먹을 수 있게 감자탕 2인세트도 있어서 감자탕 2인과 사리, 음료를 함께 먹을 수 있어요. 물론 우거지/묵은지감자탕 소를 주문해 먹는 것이 더 양이 많을 것 같긴 합니다.
기본 반찬 세팅입니다. 오이고추와 청양고추, 쌈장, 깍두기, 김치가 주어집니다. 김치는 금방 담은 것처럼 아삭아삭하고 젓갈맛이 납니다만 전 익은 김치를 좋아하기 때문에 보통이었습니다. 깍두기는 어느 정도 익어서 맛있었습니다.
주문한지 10분 정도 지나자 뼈해장국과 묵은지해장국이 나왔습니다. 뼈고기의 크기가 압도적이네요. 이러니 뼈해장국의 가격이 10000원으로 책정된 것 같습니다. 고기가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게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묵은지해장국입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묵은지뼈해장국이 맞을 것 같습니다. 뼈해장국에 묵은지를 넣어 국물맛이 더 시원하지만 신맛이 나는 뼈해장국이에요.
그럼 뼈에 있는 고기를 발라 와사비장에 찍어서 먹어보아야겠습니다. 고기엔 역시 와사비장에 찍어 먹어야 맛있죠. 굉장히 부드러워서 마음에 몹시 들었습니다. 가심비로는 굉장한 뼈해장국입니다. 물론 가격은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고기의 양을 보신다면 아 그럴 수 있겠구나 하실 것 같아요. 제가 먹는 동안 다녀가시는 손님들이 많고 배민이나 요기요 같은 배달도 많아서 인기가 많은 집은 맞는 것 같습니다. 전대 근처에 사시는 분들께서 배달주문도 많이 하시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이상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