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나들이 도시락으로 준비하기 좋은 찡찡꼬마김밥_모듬김밥_떡볶이_오뎅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날씨도 좋고 쉬는 날도 많아서 여기저기 놀러다니기 좋은 달입니다. 나들이나 소풍을 가려면 도시락을 챙겨야겠죠. 그래서 도시락으로 준비하기 좋은 꼬마김밥을 구입해보았습니다.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동에 위치한 꼬마찡찡김밥에 방문했습니다. 찡찡꼬마김밥은 광주광역시에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2022년 5월 기준으로 14개의 지점이 있습니다. 치평동, 쌍촌동, 운암동, 쌍암동 등 광주 전역에 위치하고 있고 메뉴는 모두 똑같습니다.
찡찡꼬마김밥 계림점 위치( https://place.map.kakao.com/947262632)
매장 영업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입니다. 정기 휴무일은 매월 셋 째주 수요일이라고 하니 매장 이용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침 일찍 나들이를 계획하신 분들께서는 다소 아쉬운 오픈 시간일 수 있습니다. 전날 밤에 미리 매장에 가셔서 꼬마김밥을 포장해놓으시는게 가장 나을 것 같아요.
찡찡꼬마김밥 계림점은 광주 그랜드센트럴 아파트 상가에 위치해 있는데요. 매장에 들어가면 규모는 크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매장 내 식사보다는 배달, 포장 등으로 많이 나가기 때문인 것 같아요. 매장에 테이블은 3개 있어서 내부에서 취식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보이는 4인 테이블이 3개 있어요. 다른 테이블에서 모두 식사를 하고 계셔서 전경은 촬영하지 못했습니다.
찡찡꼬마김밥의 메뉴판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분식류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각종 꼬마김밥과 만두, 라면, 오뎅, 떡볶이 등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들만 선택적으로 내놓고 있어요. 저는 여기서 모듬꼬마김밥 2인분과 찡찡오뎅 1인분, 찡찡떡볶이 순한맛 1인분으로 주문포장을 했습니다!
김밥에 어묵 국물이 빠지면 안되죠. 그래서 원래 포함되는 국물 이외에도 국물 포장도 추가로 해서 갈 수 있는데요. 1인분 1개 이상 포장이 불가하다고 하는데 사장님께 말씀드리면 더 포장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물을 남기는 게 싫어서 저렇게 강조를 해두신 것이 아닌가 싶어요.
찡찡꼬마김밥의 매장 운영 원칙인가 봅니다. 주문 즉시 음식 조리를 시작한다는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매장에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주방이 바로 보이는 구조입니다. 미리 조리해둔 음식을 꺼내서 쓰는게 아니라 아주 좋습니다.
원산지도 메뉴판 옆에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국산과 수입산을 섞어서 쓴다고 되어 있네요. 수입산을 섞어서 사용한다는 것이 정직해 보여 믿음이 갑니다. 매장 여기저기 둘러보다 대기석에 앉아 주문 음식이 나오길 기다렸어요. 생각보다 많은 주문이 밀려있어서 주문하고 30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습니다. 가정의 달이다보니 많은 분들께서 주문 배달을 많이 시키시는 것 같아요.
드디어 주문 음식을 받아 밖으로 갑니다. 자리를 잡고 테이블에서 맛있게 먹습니다. 김밥과 떡볶이와 오뎅은 역시 최고의 궁합이죠. 김밥을 드실 땐 꼬마찡찡김밥만의 마약소스에 찍어 드셔야 더 맛있습니다. 마약소스는 진짜 마약이 아니라 와사비와 간장을 섞어 놓은 건데 코가 찡하면서 심심할 수 있는 김밥에 활력을 불어 넣어줍니다. 소스를 많이 찍어드시는 분은 매장에서 마약소스를 하나더 주라고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찡찡꼬마김밥 덕분에 좋은 날씨에 맛있는 분식을 아주 행복하게 먹은 하루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