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담양] 창평시장 황토방국밥에서 암뽕순대국밥 먹기_가심비_존맛탱_국밥가격_주차장
주말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전남 담양군 창평면에 위치한 황토방국밥에 다녀왔습니다. 황토방국밥은 창평시장에 위치하고 있으며 평소에도 방문객이 굉장히 많습니다. 시장 순대국밥 명물답게 국물맛이 굉장히 좋고 국밥맛 대비 가격도 합리적인 편이라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주차는 가게 앞 또는 근처에 하시면 됩니다.
황토방국밥 위치(https://place.map.kakao.com/15856604)
주말이라 사람이 굉장히 많아서 가게 내부를 촬영하기는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내부는 무척 넓지만 쾌적하거나 말끔하지는 않습니다. 전형적인 시장 국밥집의 느낌을 알고 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대표메뉴는 국밥과 전골, 수육입니다. 국밥은 뚝배기에, 전골은 가스레인지로 끓여 먹을 수 있게, 수육이나 순대는 접시에 나옵니다. 가격 자체는 저렴하진 않지만 국물맛을 보신다면 가성비 보단 가심비가 굉장히 뛰어난 것이 느껴지실 것 같습니다. 내장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암뽕순대국밥을 고르시는게 가장 나을 것 같고 모든 부위를 맛보시고 싶다면 모듬국밥을 고르시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암뽕순대국밥 2인분과 국수 1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기본 반찬은 깍두기, 김치, 새우젓, 갈치젓, 양파, 된장, 고추입니다. 깍두기와 김치는 묵은지로 굉장히 잘 익어서 굉장히 신맛이 납니다. 시골 김치를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별로 안 좋아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남도김치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추는 굉장히 매운 고추를 쓰기 때문에 매운 것을 못 드시는 분들은 드시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셀프바
셀프바에는 김치, 깍두기, 양파, 된장, 초장이 있습니다. 일단 초장은 작은 접시에 담아 기본적으로 가져오시는 게 좋습니다.
국수 6000원
국수는 뚝배기보다 큰 스테인리스 그릇에 담겨 나오는데 고기국수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순대 보다는 잘 익어 부드러운 내장이 가득합니다. 국물도 국밥 육수를 베이스로 하기 때문에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양도 상당히 많아서 6000원에 이 정도 퀄리티라면 굉장히 추천할만한 국수였습니다. 죽녹원 근처 멸치국수가 4000~5000원 정도 하는 것과 비교하면 여기 국수는 혜자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암뽕순대국밥 8000원
암뽑순대국밥은 뚝배기에 담겨 나옵니다. 암뽕순대가 가득해 아주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순대가 아주 쫄깃하고 부드러워서 너무 좋아요. 국물 한 숟가락 떠서 드셔보시고 새우젓을 조금 넣어 드시면 더욱 깊은 맛 있게 국밥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순대를 초장에 찍어서 드셔도 굉장히 맛있기 때문에 초장은 무조건 가지고 오셔야 해요.
후식 자판기 커피 수정과 매실
후식으로는 자판기 커피와 수정과, 매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판기 커피는 사장님께 말씀드리면 자판기 전원을 올려주시는데 무료로 믹스커피를 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정과와 매실도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후식으로 아주 좋답니다.
사과 대추 판매
사과와 대추도 판매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구입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남 담양] 창평시장 황토방국밥에서 암뽕순대국밥 먹기_가성비_존맛탱_국밥가격
댓글